티머니 현금화 잔액환불 방법 4가지 및 소액결제 현금화

0
29
티머니 현금화

티머니 잔액 환불 방법

티머니 잔액 환불 방법

편의점을 통한 환불 절차

이마트24, CU, GS25에서 환불 수수료 500원을 차감하고 나머지 소액결제를 위해 충전한 카드 잔액의 전부를 현금으로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불 금액은 2,3만원으로 제한이 되어 있다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지하철 역사 내 환불 방법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에는 고객 안내소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고객 안내소에 방문하게 되면 편의점에서와 마찬가지로 500원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5만원 이하의 잔액을 환불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바일 티머니를 이용한다면 지하철에서 환불은 불가 합니다. 

은행 ATM을 이용한 환불

은행 ATM을 통해서도 티머니에 카드에 남아 있는 잔액을 현금화 할 수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수수료 500원을 지불하면 가능합니다. 모바일티머니를 비롯한 홈플러스 짱플러스 카드의 경우에는 환불이 되지 않으니 이점은 참고하시길 바라며, 은행 ATM의 경우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하나, 신한, 제주, 우리, 우체국에서 가능하며 해당 은행 ATM을 찾아간 뒤 메뉴에서 교통카드를 터치해 줍니다. (티머니로 표기 되어 있을 수 있음) 이후 카드 인식기에 티머니 실물카드를 올려 놓습니다. 기기가 카드를 인식하면 환불할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가며, 계좌 번호를 입력한 뒤 환불 금액을 설정하고 환불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온라인 환불 접수 방법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환불 접수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 회원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진 환불 절차로 진행이 됩니다. 카드값 환불은 불가능하고, 잔액에 대해서만 환불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불량 카드의 환불 절차는 간단한 편이지만 파손된 상황이라면 어려울 수 있어 티머니 카드의 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티머니 소액결제 현금화

티머니 소액결제 현금화

소액결제 현금화 절차

  • 티머니 소액결제 현금화란? 

티머니 소액결제 현금화의 경우에는 휴대전화를 이용해서 모바일 티머니 앱을 다운로드 한 뒤 잔액을 충전해서 전국 티머니가맹점 어디서든 결제 할 수 있는 방법을 의미합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를 비롯한 다양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및 간편한 송금과 계좌 이체 방식을 통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금액의 잔액은 환불 신청을 통해서 현금으로 돌려받는 방법이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교통카드 현금화 방법인 셈이죠. 

  • 소액결제 현금화 장점

일일 한도가 3-5만원으로 소액 한도가 정해져 있어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퇴근을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교통카드를 가지고 다니기 보다 티머니에 충전해서 교통카드 기능과 신용카드 겸용으로 사용하면 편안한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티머니페이 환불 방법

티페이 환불의 경우에는 티머니 어플을 실행한 뒤 상단의 교통카드 항목과 티머니페이 항목 가운데 티머니페이를 선택합니다. 주황색 박스 안의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 세로점 세개를 클릭해 주고 난 뒤 하단에 목록에서 환불을 터치해 줍니다. 이후 티 마일리지 환불 및 계좌 환불 두 가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고 환불하기 버튼을 통해서 완료합니다. 

티머니 APP 이용 방법

티머니 앱을 이용해서 카드를 등록한 뒤에 잔액을 충전했다면, 소액결제를 할 수 있게 되는데요. 후불청구 형식으로 진행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부여 받게 된 한도 안에서 결제를 하고, 익월 신용카드 청구일에 사용 금액이 합산되어 결제가 진행됩니다. 사용할 때 T마일리지가 적립이 되고 마일리지는 청구할인이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티머니 카드 환불 안내

티머니 잔액 환불 안내

정상카드 환불 절차

카드의 기능 및 외형상의 이상이 없는 경우에는 금액별로 환불 절차가 상이한데요. 이 점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할게요.

  • 2만원 이하 : 티머니 가맹점인 GS25와 세븐일레븐 그리고 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 잔액 전부를 현금으로 환불 할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500원입니다.
  • 3만원 이하 : CU, 미니스톱, 이마트 24, 환불처에 방문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카드 잔액 전부 또는 일부 금액을 현금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한 카드 별로 한달에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 5만원 이하 : 티머니 역사 내 고객 안내소
  • 50만원 이하라면 은행 ATM으로 신한, 우리, 우체국, 제주, 하나, 국민, 신협에서 자신의 명의로 된 해당 은행 계좌로 잔액이체가 가능합니다. 또, 모바일티머니 갤럭시워치 포함 1인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10만원을 초과한다면 월 1회, 연간 다섯차례 가능합니다. 

티머니 타운 방문 1인 1일 많게는 50만원까지 환불가능하며 5만원 이상은 환불 요청 시 본인확인, 10만원 이상 고액환불의 경우 내방 당일 카드잔액을 차감한 뒤 다음 날 6시가지 이후로 계좌로 입금됩니다. 통장사본과 신분증이 필요하며 누적금액50만원까지는 수수료가 들어가지 않고, 초과 시에는 1% 적용 됩니다.

기능 및 외형의 이상 카드 환불

기능 및 외형의 결함이 생겨 사용이 불가능 할 경우에도 환불 철자가 진행이 되지만 카드의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수도권 지하철 역사 내에 있는 고객 안내소에서 고장난 카드 환불봉투를 받아서 역무원에게 접수하는 방법이 있지만 카드 구입 금액에 대한 환불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편의점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고장카드 접수처인 편의점에서 환불 봉투를 받아서 우체통으로 접수를 합니다. 마찬가지로 구입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티머니타운 본사에 방문하여 접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서 환불 정보를 입력한 뒤 환불 봉투를 출력해 우체통으로 접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환불 접수도 가능한데요. 이때에도 환불 정보를 입력하고 난 뒤 고장 카드 사진을 업로드 해주면 됩니다. 

티머니 현금화 관련 서비스

티머니 현금화 관련 서비스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

간편 결제수단으로 페이코 이용을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데요. 적립된 포인트를 자신의 은행 계좌로 간편하게 입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코 앱에 접속한 뒤 로그인을 합니다. 이후 하단 메뉴에서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더보기로 진입을 하면, 적입된 페이코 포인트가 조회가 됩니다. 빨간 박스 아래쪽에 있는 환급을 선택합니다. 계좌로 환급신청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계좌 등록이 되어 있지 않다면 먼저 본인 명의의 환급 계좌를 먼저 등록을 합니다. 

이후에 환급 가능 포인트 옆에 있는 환급 신청을 하면 됩니다. 총 포인트 가운데 적립포인트는 현금화가 불가능 하며, 충전포인트만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현금화 단위는 1P로 1P는 1원으로 환전이 가능합니다. 

기타 현금화 가능한 서비스

상품권 현금화 서비스

신용카드 현금화 서비스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서비스

티머니 현금화 후기 및 경험담

티머니 현금화 후기 및 경험담

사용자 후기를 통한 현금화 장단점 분석

  • 장점 :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환불 절차가 생각보다 간단하고 빠르다고 말합니다. 또한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할 때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을 환불받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작은 금액이라도 환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카드에 잔액이 조금 남아 있는 경우에도 유용합니다.
  • 단점 : 일부 사용자들은 환불 과정에서 발생하고 있는 수수료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모든 지역에서 환불이 가능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을 겪기도 합니다. 때에 따라서 환불 처리에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다는 점도 지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