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카드 양도: 완벽 가이드

0
50
스타벅스 카드 양도: 완벽 가이드

스타벅스 카드 양도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가이드입니다. 스타벅스 앱을 통한 카드 등록, 잔액 조회,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등록 및 잔액 조회

스타벅스 카드 등록 및 잔액 조회

스타벅스 카드 앱으로 등록하는 법과 그 후 스타벅스 카드 잔액 조회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타벅스 앱으로 카드 등록하는 법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starbucks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진행을 먼저 해줍니다.

메인화면 하단 오른쪽 아래에 other 이라는 글씨를 클릭합니다.

pay 항목에 4가지 중 스타벅스 카드 등록을 누릅니다.

카드 추가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스타벅스 카드라는 곳에 카드명을 적어주신 후 (선택사항) 카드번호 16자리, pin 번호 8자리를 각각 입력해 줍니다.

카드 번호는 실물 카드 뒷면의 16자리 번호를 입력하시면 되며, pin 번호는 뒷면 스크레쳐를 지우시면 8자리 번호가 나타나는데 그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카드 교환권 메뉴도 있는데요, 여기서는 타사에서 발행한 모바일 상품권 등을 스타벅스 카드로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카드 잔액 조회하기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얼마의 잔액이 남았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카드 등록할 때와 비슷하게 우선 스타벅스 앱에 로그인을 해줍니다.

메인메뉴 하단 메뉴에 보면 pay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 줍니다.

클릭을 하여 들어가면 가지고 계신 카드들이 나옵니다.

궁금하신 카드 선택을 하시면 카드명과 남은 잔액이 얼마인지, 바코드 등이 나옵니다.

스타벅스 카드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절차

스타벅스 카드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절차

스타벅스 카드 사용 중 분실을 하였을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과 카드를 또 만들었을 때 이전의 카드에 남아 있는 금액을 현재 바꾼 카드로 잔액을 이전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분실 신고: 카드 보호를 위한 첫걸음

스타벅스 카드를 사용하다가 잃어버리는 경우 또는 카드 잔액을 이전하기 위해서는 그 카드 분실신고를 한 후에 다음 절차로 넘어갈 수 있는데요.

분실 신고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스타벅스 앱을 실행한 후 메인 메뉴 하단에 있는 pay 버튼을 클릭합니다.
  2. pay 화면에 들어가면 평소에 즐겨 찾는 스타벅스 카드가 나오며 바코드도 같이 나타납니다. 이 화면 우측 상단에 보면 동그라미 세 개가 찍힌 그림을 클릭합니다.
  3. 누르면 전체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 리스트가 나오면서 분실신고를 할 카드를 누릅니다. 화면 아래에 일반 충전 밑에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이라는 메뉴가 나오는데 이 메뉴를 클릭합니다.
  4. 분실 신고 및 잔액 이전 화면으로 바뀌고 분실 신고 시 유의사항이 같이 나옵니다. 그 아래 신청하기 버튼이 있어 그것을 누르면 됩니다.
  5. 마지막으로, 분실 신고 하시겠어요? 라는 화면이 나오면 “예” 버튼을 누르시면 카드 분실 신고가 완료됩니다.

잔액 이전: 분실 신고 후 이전 절차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청이 완료되면 카드 잔액 이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1. 분실 신청이 완료된 후 스타벅스 e 카드 화면에 “사용 중지된 카드입니다”라고 문구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아래에 보면 “잔액 이전” 메뉴가 있는데 이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2. 잔액 이전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바뀌고 잔액을 이전할 카드를 선택하게끔 카드가 나옵니다. 이전하실 카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스타벅스 잔액 이전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OTP 인증을 위해 문자로 인증번호가 오고 그것을 입력하면 잔액 이전이 완료됩니다.
  4. 끝으로 본인이 잔액 이전한 스타벅스 카드에 금액이 합쳐졌는지 확인하시고 사용 중지된 카드와 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스타벅스 카드 잔액 양도하기

스타벅스 카드 잔액 양도하기

위해서 다룬 스타벅스 분실신고 및 잔액 이전 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잔액 양도 절차: 스타벅스 카드에서 카드로

잔액을 이전할 카드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분실신고를 누른 후 잔액 이전을 눌러 이전할 카드로 잔액을 이전하시면 됩니다.

잔액 이전 확인: 양도 후 잔액 확인하기

메인 메뉴 하단의 pay 버튼을 누르면 즐겨 찾는 카드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클릭하면 카드 잔액이 이전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잔액 환불신청 방법

스타벅스 카드는 환불하기 전 기준을 먼저 확인하셔야 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환불 기준 정책은 최종 충전 후 합계 잔액에서 60% 이상을 사용했을 시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환불 방법

  1. 스타벅스 카드 분실신고를 한다.
  1. 환불 신청을 한다 

스타벅스 카드 분실 신청이 완료가 되면 스타벅스 카드 환불 신청이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카드 환불을 하면 본인 계좌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분실 신고를 하면 스타벅스 카드 화면에 사용 중지된 카드 입니다와 같이 카드가 뜹니다 ->  아래 메뉴 중 “잔액 환불” 선택 
  1. 잔액 환불 화면 -> 환불받을 본인 계좌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예금주 성함과 은행 정보 계좌번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 스타벅스 카드 환불은 본인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1. 잔액 환불을 위해 본인 계좌 정보를 확인 후 “환불하기”를 선택해 줍니다
  1. 해당 카드를 확인하면 “환불 진행 중입니다”라는 문구가 같이 나타납니다.
  1. 7일 내로 스타벅스 카드 환불이 본인 계좌로 됩니다.

카드 고장 신고 및 교환 절차

스타벅스 카드가 고장 등 사용 불가한 카드가 되었을 때는 정상 카드로 교환을 해줍니다.

진행 방법은 매장에 방문하여 즉시 교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장 카드 교환은 방문 매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새로운 카드로만 가능하며 상용 중인 카드로 잔액 이전은 불가합니다.

고의적인 카드 파손 시에는 카드 교환이 불가합니다.

새로운 카드로 교환 후에는 고장 카드는 사용이 중지되어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골드카드를 새로운 카드로 교환하는 경우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e-골드카드를 신청하게끔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잔액이 없는 카드는 고장 카드로 교환이 불가하며, 스타벅스 판매 매장에서만 교환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장 내 스타벅스 카드 재고 상황에 따라 교환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교환 받으신 새로운 스타벅스 카드는 반드시 계정에 등록해야지만 기존의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카드 분실신고 후 카드 삭제하기

잔액 이전을 하고 나면 사용이 중지된 카드라고 뜨며 카드가 나옵니다.

그 아래에 보면 삭제 버튼이 뜨고 그것을 클릭하면 카드가 삭제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